본문 바로가기

새로움 알자/신조어

레게노 뜻 레게노 사용 예시

반응형

 

레게노가 무슨 말?

 

최근 온라인 세계에서 사용하는 신조어들이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오프라인에서도 신조어는

활성화 되고 있다.

 

특히 유튜브나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양산되는 신조어들은 기성세대들의 경우

이해하기가 굉장히 어려운 정도인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중 레게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유튜브 방송을 보다보면 스트리머나 유튜버들이

'레게노했다' 라는 표현하는 것을

심심찮게 접할 수 있다.

 

처음에는 레게? 레알? 등의 단어와

연관성이 있는 줄 알았는데

전혀 상관이 없는 예상치 못한 뜻이었다.

 

결론적으로 

레게노의 뜻은 전설이다.

 

????

 

어떻게 이런 뜻으로 해석되는지는

레게노가 탄생한 배경을 이해해야만 한다.

 


아나운서의 착각?

 

이 단어가 탄생하게 된 배경에는 

김수현 아나운서가 있다.

 

e-스포츠 아나운서인 김수현 아나운서는 

게임스트리머 우왁굳의 배우자이기도 하다.

 

김수현 아나는 게임방송 중 LEGEND를 

잘못보고(D를 O로 착각) 레게노라고 읽었다.

 

상당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던

우왁굳의 팬들 및 시청자들을 통해

레게노라는 단어가 많이 사용되게 되었고

또 하나의 신조어가 탄생하게 된 것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0/10/30 - [새로움 알자/신조어] - 알잘딱깔센 뜻 무슨 신조어

 

알잘딱깔센 뜻 무슨 신조어

알잘딱깔센 뜻 알잘딱깔센은 줄임말 형태의 신조어이다.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라는 말의 앞글자만 줄여서 지칭한 것이다. 이 단어가 화제가 된 것은 얼마전 화제를 모았던 2020년

learn-the-new.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