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것을 익히고/세계명언

스포츠 세계의 명언 격언 ②

반응형

 

몇 달 뒤에 세계 랭킹 8위나 10위로 떨어진다면 코트 이외에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지 않을 수가 없다. 1위를 하고 싶다면 노력을 하지 않으면 안된다.

- 존 매켄로 (전 테니스선수) -

 

야구 시합에서 이기는 것만이 나의 관심사이다. 해가 뜨든 달이 뜨든 그런 일을 생각하고 신경쓸 겨를이 없다.

- 짐 프레이 (시카고 컵스 감독) - 

 

평소 생활에서 나는 동물이 아니다. 하지만 링에서는 내 안에 동물이 자리잡고 있다. 첫 공이 울릴 때 나는 가끔 울부짖는다. 시합 도중에 튀어나오기도 한다. 언제나 나는 동물을 느끼고 있어서 그 녀석이 나를 부추겨 앞으로 밀어낸다. 그래서 승리하게 된다. 그 녀석이 투쟁을 즐겁기 만든다.

 - 로베르토 듀란 (전 프로복서) - 

 

투수는 내일 경기를 위해서 아낄 필요가 없다. 내일은 비가 올 지도 모르는거니깐

- 레오 두로셔 (미식 축구 뉴욕 자이언츠 감독) - 

 

누구의 인생에도 결정적 시기가 있기 마련이다. 나에게는 많이 있었다. 감독이란 다른 사람의 홈런으로 돈을 버는 직업이다.

- 메이저리그 감독 -

 

메이저리그 선수가 되기 위해서는 배고픔을 견뎌야 한다. 부잣집 아들이 메이저리그 선수가 된적이 없는 것은 그러한 이유이다. 

- 조 디마지오(뉴욕양키즈의 외야수) -

 

 

반응형